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기록

김빠진 콜라 활용법 _ 남은 콜라 버리지 않으면 집안일이 쉬워진다

by 결혼10년차 센스있는 살림정보 알려주는 해피윤 2022. 7. 29.
반응형

먹다가 남은 콜라 버리지 말고 집안일에 활용해보는 김 빠진 콜라 활용법

코로나19로 인해 배달음식을 자주 먹게 되면서 치킨이나 피자를 주문하면 큰 사이즈 콜라를 먹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탄산음료는 용량이 클 경우 다 먹지도 못하고 탄산이 빠져버리면 톡 쏘는 맛이 사라져 끝까지 먹지 못하고 버리게 되기도 합니다. 냉장고에 보관해도 시간이 지나면 탄산이 빠져서 맛이 없게 돼버리고 맙니다. 그냥 버리기 아까운 김 빠진 콜라 집안일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알아보도록 합니다.

 

A picture of pouring coke into a cup

 

김 빠진 콜라를 이용해 화장실 변기 청소를 한다

변기 청소를 하려고 보면 고인 물에 물때가 자주 낀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때를 제거하기 위해 솔을 이용해 닦고 락스를 이용해 닦아도 또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김 빠진 콜라가 있다면 변기에 콜라를 붓고 3시간 정도 그대로 두었다가 청소하면 평소 그냥 닦을 때보다 훨씬 깨끗하게 청소가 됩니다. 변기의 물때는 물론 세면대나 거울, 타일 사이의 물때도 콜라를 활용하면 좋습니다. 화장실 청소할 때는 김 빠진 콜라를 꼭 챙기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김 빠진 콜라를 이용해 주방기기의 기름때를 제거한다

주방에서 조리를 하다 보면 기름때가 참 많이 생기게 됩니다. 가스레인지나 위 후드에 기름때가 들러붙어 시간이 지나면 청소하기가 참 어렵습니다. 콜라에는 산성이 높아 지방과 단백질 분해가 쉬운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키친타월에 콜라를 묻혀서 닦거나 기름때가 오래되었다면 기름때가 덮일 정도로 콜라를 부어 30분 이상 두었다가 닦으면 훨씬 손쉽게 기름때 제거가 가능합니다.

김 빠진 콜라를 이용해 녹을 제거 한다

액세서리 보관함을 보면 오랫동안 안 한 액세서리 중에 녹이 낀 것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녹이 있는 상태에서 착용할 수는 없습니다. 이런 액세서리는 콜라에 5분간 담갔다가 물에 잘 씻어내면 녹이 제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색이 변한 제품도 다시 원래의 색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김 빠진 콜라로 고기 잡내를 없앤다

고기 요리 시 고기 잡내를 제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콜라를 사용하면 쉽게 잡내를 잡을 수 있습니다. 콜라에 고기를 한 시간 정도 재워두면 잡내도 없어지고 고기 안의 불순물도 제거될 뿐만 아니라 고기 육질도 연해져 더욱 맛있는 요리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콜라는 시원한 탄산과 단맛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음료입니다. 시원한 탄산 맛으로 즐기는 콜라는 뚜껑을 열고나면 금세 탄산이 빠져 밍밍한 단맛으로 변하게 되는데, 맛이 없다고 버릴 것이 아니라 집안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한 점 기억하고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