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 꼭 필요한 정보기록

경주 여행 1박2일 가족여행 숙박, 맛집 여행코스 완벽정리

by 결혼10년차 센스있는 살림정보 알려주는 해피윤 2023. 6. 11.
반응형

초등학생, 중학생 포함 4인 가족여행 여행코스 정리

일정 : 금~토요일 1박2일 코스

이동수단 : 수서역 SRT 탑승 신경주역에서 쏘카렌탈

숙박 : 소노벨 경주 패밀리룸 온돌형

 

1일차

수서역 SRT 탑승 -> 신경주역 (약 2시간 소요) / 신경주역 주차장에서 쏘카 렌트

 

경주맛집 : 경주밀면 본점 (경북 경주시 시래둑길 7)

- 밀면 외에 숯불고기도 나와서 아이랑 먹기 좋은 메뉴. 직접 고기 굽는 것도 볼수 있다.

 

불국사

- 2023년 5월 이후 유적지 입장료가 모두 무료가 되서 주차비만 내면 된다. 

석굴암

- 석굴암 들어가기 전 카페에서 쉬기 좋다. 타종 체험도 가능. 석굴암 내부는 사진 촬영 금지

 

소노벨 경주 패밀리룸 온돌형 체크인

- 패밀리형 온돌로 거실, 방하나, 화장실, 주방(냉장고 있음) 

황리단길 구경

- 걷기 좋은 코스. 볼거리, 먹거리가 많아 주차만 잘 하면 걸어다니기 좋다. 

 

경주맛집 : 향화정(경북 경주시 사정로57번길 17)

- 한우물회물회, 해물파전, 소불고기

양도 푸짐하고 맛있다. 꼬막무침비빔밥도 추천

 

중앙야시장 포장

- 월, 화요일빼고 중앙시장에 서는 야시장. 골라먹는 재미. 만천원에 용기를 구입하면 4군데 상점에서 원하는대로 고를수 있다. 야식으로 강추

야경 - 월정교 

- 동궁과 월지와 월정교 야경보기 좋은 곳. 동궁과 월지가 사람이 훨씬 더 많다.

숙소

 

2일차

 

소노벨 경주 달콤커피

- 체크인 시 할인 쿠폰을 받아서 아침으로 커피콩빵과 함께 커피로 시작. 2일차 시작!

교리김밥 본점(경북 경주시 탑리3길 2 1층) / 맥도날드

- 소노벨 경주 가까운 곳에 교리김밥 본점이 있다. 교리김밥 두줄에 11,000원 매장에서 먹으면 잔치국수도 먹을 수 있음. 김밥 안먹는 아이가 있어서 교리김밥 먹고 3분거리 맥도날드에서 점심 먹음.

대릉원, 천마총 구경

- 그늘이 없어 오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 얼음물 사가지고 가야함(입구 상점에서 500원), 천마총 볼만 함. 현재 무료입장 가능(대릉원은 계속 무료지만 천마총은 추후에 유료입장으로 바뀐다고 함)

국립경주박물관

- 아이와 같이 가는 가족여행이라면 한번쯤 들려보면 좋다. 비가 온다면 꼭 들려보는 코스. 에밀레종도 보고 규모가 커서 생각보다 시간을 더 할애해야 함.

브로스카페

- 토요일이라 다시 황리단길로 가기는 무리. 주차가 정말 어렵다. 차가 있어서 시내에서 조금 떨어진 곳으로 검색해서 가니 마당이 너무 이쁘고 좋았다. 충분히 쉴수 있다. 빵과 음료 있음.

첨성호두빵 포장

- 경주가면 경주빵, 황남빵 사게 되는데 식상한것 같아서 검색해서 첨성호두빵을 알게 되었다. 빵이지만 떡같은 식감으로 아침대용으로 좋다. 구경주역 근처에 있다. 선물용을 좋을 것 같다.

신경주역 기소야

- 렌트 반납 시간이 있어서 따로 식당에 가지 않고 저녁은 신경주역사 안에서 해결. 신경주역 안에는 분식, 한식, 일식 여러군데 식당이 있다. 기소야가 가족들이 원하는대로 메뉴를 고를 수 있다. 양은 많지 않지만 빨리 나와서 기차시간 맞추기 좋은 식당이다.

신경주역 -> 수서역 도착

 

1박2일동안 경주 가족여행으로 즐거웠다. 차를 가져가지 않고 SRT 를 타서 덜 피곤했고, 아이들도 기차를 타고 가니 더 좋아했다. 경주 유적지를 돌아다닐 떄는 그늘이 없어서 더운 여름보다 봄, 가을에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반응형

댓글